본문 바로가기

리뷰/사회이슈

[이슈] 배우 지수 학교폭력 논란 완벽 총정리(+성추행, 나이, 인스타)

반응형

[이슈] 배우 지수 학교폭력 논란 완벽정리(+성추행, 나이, 인스타)

 

최근 연예계는 연예인들에 대한 개미 털기와도 같은 신상 털기 형태의 "과거 털기"로 인해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최근 인기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주연 지수의 과거가 알려지면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학폭뿐만 아니라 성추행, 성폭행까지 드러나면서 역대급의 논란으로 구설수에 오른 배우 지수의 폭로 내용을 시간대 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최초의 제보글은 네이트판에 올라왔습니다. 20213월 2일 오휴 6시경 "배우 지수는 학교폭력 가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폭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폭로 글의 내용은 상당히 구체 적었으며, 비슷한 일을 경험했다는 댓글이 다수 달렸습니다.

폭로글 원본을 같이 보겠습니다.

 

네이트에 올라온 폭로글의 원본과 댓글들 "지수는 학교폭력 가해자입니다."

 

 

 이 첫 폭로글이 게시된 후, 30분 정도 뒤에 하나의 폭로글이 더 올라오면서 논란은 더욱 심화됐습니다.

 

피해자들의 폭로글의 수위는 이전에 올라왔던 다른 연예인들과 비교했을 때 수위가 훨씬 높았습니다. 위의 폭로 내용이 사실이라면 단순하게 '학교 다닐 때 불량한 학생이었다'라고 말할 수준을 한참 넘었으며, 그의 악행의 수준은 자숙과 같은 행동으로 용서를 구하기에는 선을 아득히 넘었습니다. 대부분의 의견은 이러한 행동들은 형사처벌 대상감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사과는 바라지도 않으며, 평생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라"라는 표현을 쓰는 등, 지수를 향한 원한의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폭로글에 달린 여러 댓글들도, 글쓴이의 말을 지지, 동조하고 있으며, 비슷한 내용들일 증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들의 피해사실까지 꼬리를 물며 사건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지수의 학교폭력에 대한 추가 댓글 - 2

 

 이렇게 추가 폭로가 이어지는 가운데 충격적인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바로 한 네티즌은 "지수의 서라벌 동창입니다. 성폭행도 일삼았습니다"라는 주장이었습니다. "남자애들한테 자X 시키고, 그 사람한테 얼굴에다 XX까지 했던 미친X입니다. 나중에 법적 대응 가게 된다면, 그 친구랑 통화하면서 녹음한 자료도 있습니다"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동창생이라는 다른 사람은 "남자한테도 성폭행했어요"라고 주장하는 댓글도 달렸습니다. 기존의 학교폭력 논란에 미성년자 및 양성성 폭력 의혹까지 붉어져 사건은 점점 더 심각해졌습니다.

 

 

성폭행 논란까지 더해진 배우 지수

 

이런 논란 속에서 3월 2일에 배우 지수의 소속사인 키이스트는 '이메일로 제보를 받아 왜곡 없이 사실 그대로 취합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지수는 학교폭력 논란이 발생하자 개인 SNS 게시물에 댓글을 폐쇄하였습니다.

 

이런 소속사와 지수의 대처에 3월 3일 17시경에, 최초 폭로자가 2차 폭로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2차 폭로글은 법적 대응을 할시에 본인도 그에 응할 것이며, 100억을 줘도 보상은 필요 없으며, 본인이 모든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는 내용이 게시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2번째 폭로글에도 처음 게시글과 마찬가지로 댓글에서 추가 피해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으며, 소속사 측이 법적인 대응으로 나올 시 같이 응하겠다는 댓글들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소속사인 키이스트 측의 대응 또한 비판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면 당사자인 배우 지수한테 직접 확인하라면서, 제보를 받으려는 것 자체가 피해자를 특정하는 행위가 아닌지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라고 밝인 댓글에서 비슷한 논리로 키이스트에게 응할 의사가 없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당시 댓글 등에는 폭로 내용이 구체적이며, 다수에게 비슷한 내용의 폭로가 이어진다는 점으로 봐, 역대급 학교폭력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댓글들의 추가 폭로 및 동조 또한 이전 사건들에 비해서 대규모로 이루어졌고, 이 사건이 이제와 밝혀진 것에 대해 의문이며 충격이라는 반응들도 다수 존재했습니다.

 

 

결국 3월 4일 오전 8시정도에, 배우 지수는 본인의 SNS인,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지금 벌어진 논란에 대해서 학교폭력 가해자임을 인정하는 자필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기껏 내놓은 사과문에서도 피해자들에 대한 사과보다는 자신의 학교폭력 전적이 알려질까 불안하게 지낸 시간들에 대한 자기 연민과, 드라마 관계자들에게 폐를 끼치는 것에 대한 걱정이 주된 내용이라, 이 사과문 또한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런 지수의 사과문에는 10만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이중에는 과거 아내가 지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댓글도 올라왔습니다. 이 네티즌은 "김지수, 네가 2011년때 성폭행한 동갑내기 여자 기억하니, 내가 그 여자애 남편이다. 연락 줘라, 네 소속사에도 메일을 보냈는데 읽지도 않는다."라는 충격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댓글은 논란이 되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로 확산되었습니다. 학폭 논란에 이어 성폭행 의혹까지 일자 네티즌의 비난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니며, 학폭 수준을 벗어난 범죄다"라는 등의 의견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댓글의 내용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자 이 댓글을 단 네티즌은 5일에 새로운 댓글을 달았습니다. "어제 성폭행 관련 남편이라고 쓴 사람"이라면서, "사실이 아니고, 연락을 해보려고 쓴 글이,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기사화돼서 상상도 못 했다"며 "김지수군에게 피해가 가는 걸 절대 원치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당장 기사들 내려주세요. 제발 성폭행 관련 기사들 내려주세요"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와중에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제작사인 '빅토리콘텐츠'의 공식 SNS가 지수의 SNS를 언팔로우했음이 밝혀져 사실상 공식적으로 지수와 인연을 끊은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달이뜨는 강 제작진 측에서는 지수의 드라마 하차를 결정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KBS 월화드라마인 "달이 뜨는 강" 주인공으로 활동하는 배우 지수의 이번 논란으로 인하여 배역을 교체하고 재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지수의 배역을 대신할 배우로 철인왕후에서 김병인 역할을 소화했던 배우 나인우가 섭외되었습니다.

 

 

 

한편 이러한 상황속에소 2021년 10월에 지수의 군입대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때문에 네티즌들은 도피성 입대가 아니냐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지수는 4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수는 앞서 2016년에 급성 골수염으로 수술을 받은 적 있습니다.

 

배우 지수는 본명은 김지수, 1993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9세, 키는 186cm인 배우입니다. 학력으로는 서울송중초등학교, 서라벌중학교, 경동고등학교, 아현산업정보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2015년 MBC 드라마 앵그리맘의 고복동 역할을 통하여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같은 해 KBS2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의 서하준 역할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극단으로 시작해서, 단역, 단편영화 등 차근차근 연기력을 키웠고, 개성 있는 비주얼과 건장한 체격을 가진 좋은 신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지수의 집안에 대해서는 딱히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평가와는 상반되게 학장 시절에 저질렀던 악행들에 대한 폭로가 이어졌으며, 그 사실을 스스로 인정함으로써 그의 연예계 활동은 사실상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의 가해자임이 밝혀졌고, 성폭력 의혹까지 있는 가운데 앞으로 방송활동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수가 게시한 사과문에는 향후 행보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어 복귀의 여지는 남아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학교폭력의 수위가 여타 사건들에 비해 굉장히 심각하며, 피해자들은 합의는커녕, 사과도 필요 없고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타이틀을 평생 가지고 가라는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해서 뒤늦은 사과로도 피해자들의 용서를 구하긴 힘들 것으로 보이며, 여론의 방향을 뒤집는 것도 불가능해 보입니다.

 

지속된 연예인 폭로 사건으로 인하여 학교 폭력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이 매우 강하고, 연예인에게 요구되는 도덕성과 윤리적 기준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논란이 된 지수의 학교폭력 및 성폭력 의혹은 다시 제기하기는 힘들 것이며, 만일 사실로 밝혀진다면 더욱 연예인 생활은 힘들 것입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진심 어린 사과를 통하여 조금이라도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배우 지수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instagram.com/actor_jiso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