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미디어

[쇼미더머니9, 6회] 머쉬베놈 X 미란이 VVS 미친 무대 리뷰!

반응형

완벽했던 둘의 무대

 안녕하세요, 미생 김그래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방송한 쇼미더머니9, 6회! 이날은 음원 미션이 있던 날입니다. 때문에 각 크루별로 음원 발매 예정 비트에 맞춘 무대로 경연이 펼쳐졌습니다! 이 날 있었던 무대 중에 심사위원에 극찬을 받은 머쉬 베놈 X 미란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 둘이서만 펼친 무대

 

 

 이번 경연에서는 3인이 1팀으로 대결을 펼쳤지만, 머쉬베놈과 미란이 팀에는 맴버였던 오왼오바도즈가 이탈하면서 단 둘이서만 무대를 준비하게 됐다.

 

 

오왼이 이탈한 이유

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011140908003&sec_id=540101&pt=nv

 

제 3의 맴버 포니ㅋㅋㅋㅋㅋ 그의 존재감이란!

  1차 예선부터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머쉬베놈은 오왼 파트까지 본인이 자처하여 무대를 구성했다. 무엇보다도 경연이 바로 코앞에서 무대를 준비하기란 쉽지 않았을 것. 그런 상황 속에서 둘은 완벽한 케미를 보여줬다. 심사위원인 개코는 "둘이 정말 오래 호흡을 맞춘 것 같다"라고 칭찬하였다.

 

 

 

머쉬베놈 X 미란이의 음원무대! 강력추천!

youtu.be/HYfkUCKiVGw

 

 

나 또한 2명이서 펼친 무대가 전혀 허전하지 않았고 너무 인상 깊었다.

특히 마지막 대사 "왔노라 봤노라, 이겼내노라"는 인용은 이번 무대에 백미였다. 사실 이번 무대에 마음에 드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설명하기도 벅찬 상태...

 

다들 이 무대를 꼭 봤으면 좋겠다! 강력추천!

 

 


 

 

머쉬베놈

 

 

사실 머쉬베놈은 쇼미더머니 8에 나와, 쇼미더머니 8에 우승자인 펀치넬로를 1 : 1 배틀을 이겨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그 당시부터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을 받았었다.

 

 

youtu.be/JbVo3yw9N4s

시즌8의 우승자인 펀치넬로의 가사실수로 머쉬베놈이 배틀을 승리하였지만, 머쉬베놈이 본인의 색깔을 확실하게 증명한 무대!

 

 그 후로 머쉬베놈을 스타덤에 올려놓은건 세계적인 게임 LOL의 광고 노래를 만들게 되면서 부터다. 그 당시 발매된 광고곡인 "두두둥장", "ㄷㄷㄷㅈ"은 롤 대회때 광고로 나오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팬들도 즐겨 많은 팬들이 즐거워했다.

 

 

youtu.be/190s8fbjWMo

이 당시 굉장힌 인기를 모은머쉬베놈,, SMTM8의 우승자는 사실 머쉬베놈일지도...

 

  시즌8에서 특색 있었던 래퍼 머쉬베놈은 이번 시즌9을 통해, 인성, 리더십, 실력을 모두 증명하는 것 같다. 특히 이전 미션에서 미란이가 가사를 틀려 비트가 모자란 것을 비트박스로 채우는 모습은 인간미와 실력이 폭발하는 멋진 순간이었다! 인간적인 그의 모습도 참 좋다.

 

 

 


 

 

미란이

 

 

 

사실 미란이는 이전부터 보면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이전 무대였던 트리플 크라운 배틀에서도 단순한 라임의 반복만 일삼고 가사를 틀리는 모습에, 머쉬베놈 버스의 승객으로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번 무대를 보면서 인식이 바뀌었다.

 

 

 본인의 얘기를 하는 부분에서 진정성도 느껴지고, 무대를 펼지는 모습에서 더블링과 모션, 표현 등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또 가사에서 "mom 꺼내겠다고 포차, 맨 밑바닥의 소녀 ,엄마의 술병이 날 만들어" 등의 가사는 뭔가 미란이의 과거를 알 수 있을 거 같았고, 거기서 느껴지는 진정성이 참 좋았다. 또한 이런 요소가 무대에서 빛났던 것 같다.

 

이번에 둘을 응원하는 마음이 생겨서 벌써부터 다음 회차가 너무 기대된다.

 

다음 미션은 바로 배틀 미션!!

 

우리 머쉬와 미란이가.. 가루가 되지 않기를 바래본다ㅋㅋㅋㅋㅋ

 

 


 

 

다들 세미 파이널까지 올라가게 되면 많은 투표 부탁드립니다!!

 

이상 미생 김그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