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미디어

[고등래퍼4] 디아크(김우림) 충격의 탈락, 예비고1 김다현 합격 (feat 패자부활전 가능성!?)

반응형

[고등래퍼4] 디아크(김우림) 충격의 탈락, 김다현(예비고1) 합격 

 

지난 3월 12일에 방송된 '고등래퍼4'에서 화재의 참가자 김우림(디아크)이 '1대1 주제 배틀'에서 탈락했습니다. '1대1 주제 배틀'의 상대방은 이전 미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예비고1의 김다현이었습니다.

 

 

3번째 미션 이후 24명이 남은 고등래퍼들은 키워드를 뽑아서 같은 주제를 뽑은 고등학생끼리 1대1 배틀을 진행하였습니다. 3번째 미션에서 우수 래퍼로 선정된 김우림, 강서빈, 이승훈, 박현진은 주제 선택권을 획득했습니다.

 

디아크의 본명은 金雨霖(진위린, Jin Yulin, 김우림)이며 2004년 7월 15일 출생 나이 18세입니다. 고향은 연변 조선족 자치주 연길시 이고 키는 170cm입니다. 국정은 중국이며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학력(검정고시)입니다. 데뷔는 첫 싱글 '잠재력'으로 2020년에 했고, 현제 레이블 P NATION(피네이션)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디아크(김우림)의 인스타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instagram.com/dmofxxkinark/

 

 

 

김우림(디아크)와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대결을 하게 된 김다현은 "우림이 형 무대를 너무 잘해서 걱정이라며, 제가 너무 해맑게 살아서 쓸 만한 게 없다"라며 멘토인 로꼬와 사이먼 도미닉에게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실제 김다현은 대가족과 살고 있습니다.

 

 

김다현은 "여기서는 막내지만 집에서는 든든한 둘째" 라고 하며 본인의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이에 김우림은 "꿈을 위해 가족의 품을 떠났을 때 저를 알아봐 준 '피 네이션'이라는 새로운 가족이 있었다'라고 하며 회사에 대한 감정을 다룬 무대를 펼쳤습니다. 두 사람의 경연 결과, 김우림이 패배하여 탈락자가 되고, 김다현이 승리하여 다름 라운드의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김우림은 끝나고 "지금까지 이렇게 좋은 무대를 보여드려서 만족하고, 더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 감사합니다"라고 마지막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우림은 "솔직히 가족들이 아니었으면 음악 안 했다. 제가 잘하면 주위 사람이 얼마나 행복하겠냐, 가족들 위해서 힘든 음악을 버텼다"라고 아쉬워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에 현재 네티즌의 분위기는 "김우림이 실력이 뛰어난데 탈락한 게 이해가 안된다", "심사위원들이 김우림에게 너무 높은 심사기준을 적용한다"등 김우림의 탈락에 쉽게 공감하지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유튜브의 엠넷 공식 채널에 올라온 김우림의 동영상들은 1차 랩 탐색전 143만, 1:1 주제 배틀 83만 회가 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댓글들은 김우림의 탈락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이 주를 이룹니다.

youtu.be/7QUrDYnV3gg

 

이에 5화를 예고하는 장면에서 패자부활전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김우림(디아크)의 이름이 거론되는 등, 패자부활의 가능성을 암시하는 듯 4회가 종료되었습니다. 과연 김우림이 패자부활전에서 부활할지는 오는 19일에 방영하는 "고등래퍼4" 5회에 공개될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반응형